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약관 및 정책

제1조 (목적)

  • 본 약관은 디자인제작 서비스(이하 “서비스”)를 제공하는 ㈜가비아씨엔에스(이하 “회사”)와 위 제반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 (이하 “고객”)간에 서비스 이용에 관한 권리와 의무 및 책임 기타 제반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

제2조 (용어의 정의)

  •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.
    1. 1. 디자인제작 서비스 : 회사가 제공하는 디자인제작 용역 서비스 및 부가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
    2. 2. 디자이너 : 디자인제작 용역을 제공하는 자를 말합니다.
    3. 3. 고객 :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.
    4. 4. 용역 : 회사가 서비스 이용 고객에게 제공하는 디자이너의 디자인 작업 일체를 말합니다.
    5. 5. 최종 결과물 : 디자이너의 디자인제작 작업물에 고객이 최종적인 구매 의사를 표현한 디자인 결과물을 말합니다.
  • ② 전 항에서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이나 기타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.

제3조 (약관의 명시 및 변경)

  • ①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 발생 또는 서비스 제공 방식이 변경되는 경우 관련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.
  • ②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시행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서비스를 제공하는 인터넷 사이트(https://www.clickn.co.kr)에 시행일자 이전부터 7일 이상 게시합니다.
  • ③ 고객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계약 취소를 요청할 수 있으며,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7일 이후에도 거부의사 없이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.

제4조 (약관 외 적용)

  •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, 상관례 및 서비스별 안내에 따릅니다.

제5조 (서비스 종류 및 변경)

  • ① 회사는 고객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
    1. 1. 디자인제작 서비스
    2. 2. 기타 서비스 운영에 필요한 회사가 정하는 업무
  • ② 회사는 서비스 종류의 신설 또는 기타 변경사항에 대해 홈페이지를 통하여 게시합니다.
  • ③ 서비스 이용 요금의 세부 내역 및 그 변경사항은 제5조에 따라 회사의 홈페이지에 명기합니다.
    1. 1. 디자인제작 서비스 이용 요금 : 디자인상품 종류별 정해져 있는 디자인제작 서비스 요금
    2. 2. 추가 이용 요금 : 별도의 부가 서비스 또는 서비스에 대한 이용 요금

제6조 (이용신청 및 약관동의)

  • ① 이용신청은 고객이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한 신청 양식을 작성 후 신청하는 것으로 이루어지며 필요한 경우에 고객에게 구비서류 제출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. 이 이용약관에 대한 동의는 이용신청 당시 회사 홈페이지의 ‘동의함’ 버튼을 누름으로써 의사표시를 합니다.
  • ② 고객은 이용신청 시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여야 합니다. 고객이 제공한 신청정보는 관계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따라 보호를 받습니다.

제7조 (이용계약의 성립)

  • ① 이용계약은 고객이 서비스를 신청하고 이용 요금을 납입하면 회사가 이를 승낙하여 성립합니다.
  • ② 회사는 이용계약이 성립되면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구비서류를 확인 후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
  • ③ 제2항에 따라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한 경우 고객과의 협의를 통해 사유와 제공일자를 다시 정하여 서비스 제공을 재개합니다.

제8조 (회사의 의무)

  • ①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, 계약사항의 변경 및 취소 등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.
  • ② 회사는 서비스 제공에 지장이 되는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이를 즉시 해결하여야 하며, 고객이 정당하게 요구한 의견과 불만에 대해 즉시 또는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처리해야합니다.

제9조 (고객의 의무)

  • ① 고객은 디자인제작 서비스 신청 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본인의 실제 정보로 작성하여야 하며, 허위 또는 잘못된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이와 관련된 모든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.
  • ② 고객은 반드시 서비스에 대한 회사의 정책과 절차를 사전에 확인해야 하며, 확인된 내용을 기준으로 고객 자신의 책임하에 디자인제작 서비스를 신청해야 합니다.
  • ③ 고객은 디자인 제작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회사 또는 디자이너가 요청하는 제작에 필요한 자료를 제공해야 합니다.

제10조 (서비스 제공)

  • ① 회사는 고객이 신청하고 대금을 결제한 디자인제작 서비스에 한하여 책임을 가지고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
  • ② 디자인제작 서비스에 대한 용역은 회사와 계약된 디자이너를 통해 제공됩니다.
  • ③ 고객은 신청한 디자인 상품의 구성에 따라 디자인제작 서비스를 제공받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.
  • ④ 디자인제작 서비스 제공은 디자인 작업의 개시를 통지한 날로부터 디자인 상품의 작업기간에 한하여 고객에게 제공됩니다.
  • ⑤ 디자인제작 서비스는 단계별 작업이 다음과 같이 진행됩니다.
    • 1. 결제 완료 : 서비스 신청 및 결제가 완료된 상태로 상담을 준비합니다.
    • 2. 작업 대기 : 디자이너 배정을 진행 합니다.
    • 3. 작업 진행 : 1차 상담 진행 하며, 상담 내용을 토대로 디자인제작 작업을 진행합니다.
    • 4. 검수 요청 : 디자이너가 디자인제작 작업물을 고객에게 검수 요청합니다. 이때, 고객은 신청한 디자인 상품에서 제공하는 수정 횟수에 따라 수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5. 작업 완료 : 고객이 요청한 수정사항을 반영한 최종 결과물을 고객에게 양도합니다. 고객은 최종 작업 완료 승인을 합니다.
  • ⑥ 고객이 최종적인 구매 의사를 표현하면 작업일수와 관계없이 디자인제작 서비스의 작업 완료되며, 최종 결과물을 고객에게 양도합니다.

제11조 (계약의 취소 및 환불)

  • ① 회사의 디자인제작 서비스 계약에 대한 취소 및 환불 규정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및 동법 시행령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합니다.
  • ② 고객이 계약을 취소하고자 하는 경우 회사의 홈페이지를 통하여 그 의사를 표시하여야 하며,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고객이 취소 요청한 날로부터 빠른 시일 내에 서비스 이용계약을 종료합니다.
  • ③ 회사는 취소 요청 내용을 확인하고 접수일로부터 15 영업일 이내에 제 4항에 의해 환불금액을 계산하여 환불을 진행합니다. 다만, 환불금액 등을 확인하는 과정에 의하여 다소 지연될 수 있으며, 취소 요청 이전 디자이너가 이미 디자인제작 작업물을 고객에게 검수 요청한 경우 제 4항보다 우선시하여 환불이 불가합니다.
  • ④ 고객이 서비스를 취소하는 경우 작업진행일에 따라 환불금액은 다음과 같이 계산됩니다. 다만, 회사 또는 디자이너의 귀책이나 디자인제작 서비스 개시가 되지 않은 경우 최초 납부한 금액을 환불합니다.
    - 작업진행 시작일 : 결제 대금의 100% 환불
    - 작업진행 1일 경과 : 결제 대금의 50% 환불
    - 작업진행 2일 경과 : 결제 대금의 40%를 환불
    - 작업진행 3일 경과 : 결제 대금의 30%를 환불
    - 작업진행 4일 이상 경과 : 환불 불가
  • ⑤ 회사는 회사 또는 디자이너의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제공이 어려운 경우에 그 사유를 고객에게 고지하고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3 영업일 이내에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.
  • ⑥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통지로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1. 서비스 신청 시 입력한 정보를 기준으로 작업 진행이 어려운 경우
    • 2. 이 약관 또는 회사의 기타 다른 서비스 약관을 위반한 경우

제12조 (지식재산권)

  • 디자이너가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게재한 디자인의 저작권은 최종 결과물을 양도할 때 고객에게 양도됩니다.

제13조 (분쟁해결)

  • 회사는 분쟁이 발생했을 경우, 전자상거래법에 따라 원만한 문제 해결을 위해 개입하거나 문제 해결에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모든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. (디자인 제작물에 대한 불만, 취소 및 환불 등) 다만,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외에 고객과 디자이너 간에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
제14조 (손해배상의 책임 및 범위)

  • 회사의 명백한 귀책사유로 고객이 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하는 경우에 회사와 고객은 고객의 최종 납입 이용 요금 범위 내에서 상호 협의한 후 배상할 수 있습니다.

제15조 (손해배상)

  • ① 고객의 손해배상 청구는 회사에 청구사유, 청구금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서면으로 하여야 합니다.
  • ② 고객이 제 9조에서 규정한 의무사항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를 끼친 경우에 회사는 해당 고객에 대해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.

제16조 (면책)

  • ① 회사는 디자인제작 작업이 완료된 이후 고객이 기대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로부터 수반되는 잠재가치 및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  • ② 회사는 고객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디자인제작 서비스를 제공하기 어려운 경우 이에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  • ③ 회사는 고객과 제3자 상호 간에 디자인제작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,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.

제17조 (관할법원)

  • 이 약관 및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된 분쟁에 관한 소송은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에 제기합니다.

 

< 부칙 >

- 시행일자: 2023년 8월 10일